GameAbilitySystem 이란? 에픽 게임즈에서 사용하는 게임 개발 프레임워크 Ability(능력)와 Attribute(속성)를 통해 구축할 수 있는 높은 유연성을 가진 프레임워크 게임 내에서 액션과 패시브 능력을 캐릭터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능력들을 사용할 때 cooldown이라는 타이머 또는 재료 소모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. 여기서 재료란 대체로 Mana, Stamina와 같은 것들을 의미합니다. Ability는 Level의 개념이 존재하여 각 레벨 별로 효과를 달리할 수도 있습니다. 왜 GAS를 사용해야 하는가? 쉽게 확장할 수 있으며, 리플리케이션이 지원 됩니다. 다양한 스킬과 클래스를 가지는 멀티 플레이 RPG에서 유요합니다. 많은 것들이 이미 구현되어 있기 때문에 게임 개..